GS칼텍스, 전기차 전용 윤활유 브랜드 'Kixx EV' 출시
GS칼텍스, 전기차 전용 윤활유 브랜드 'Kixx EV' 출시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6.14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GS칼텍스
사진=GS칼텍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GS칼텍스는 전기차 전용 윤활유 브랜드 'Kixx EV'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Kixx EV는 GS칼텍스의 전기차용 윤활유 브랜드다.

전기차용 윤활유는 감속기 또는 모터 감속기 통합형 트랜스미션 윤활유와 배터리의 열을 냉각시켜주는 냉각계 윤활유 등이 있다.

전기차용 윤활유는 차량 부품의 마모를 방지해 부품의 효율적인 작동과 수명 연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 전기차 배터리가 적절한 온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조절해 배터리 작동 효율도 향상시켜 준다.

GS칼텍스는 현재 전기차용 트랜스미션 윤활유는 개발을 완료했고 냉각계 윤활유를 개발 중 이다. 특히 미국 연구기관 SwRI(Southwest Research Institute)이 주관하는 전기차용 윤활유 개발 컨소시엄에 참여해 글로벌 수준의 다양한 전기차용 윤활유 개발을 진행 중이다.

GS칼텍스는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트랜스미션 윤활유를 국내 전기차 제조사에 공급하고 있다.

GS칼텍스는 이번 Kixx EV 출시를 기념해 Kixx 윤활유 페이스북에서 브랜드 런칭 홍보와 Kixx 브랜드 굿즈 증정 이벤트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GS칼텍스 관계자는 “급변하는 친환경 모빌리티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작년 출시된 하이브리드차 전용 엔진오일 Kixx HYBRID를 시작으로 전기차용 윤활유 제품 개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며 “친환경 윤활유 기술 개발 노력도 적극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GS칼텍스는 바이오 원료를 활용해 만든 친환경 윤활유와 친환경 제품 용기 개발도 연내 완료할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