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동원 김치참치’로 해외 시장 공략 박차
동원F&B, ’동원 김치참치’로 해외 시장 공략 박차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6.14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동남아 시장을 비롯해 미주 시장 등 해외 각국 수출 예정
(사진=동원F&B)
동원F&B는 K푸드 대표식품인 김치를 활용한 참치캔 ‘동원 김치참치’를 출시하고 해외 시장 공략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동원F&B)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동원F&B는 K푸드 대표식품인 김치를 활용한 참치캔 ‘동원 김치참치’를 출시하고 해외 시장 공략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동원 김치참치는 매콤한 김치와 담백한 참치 살코기로 만든 김치참치 볶음을 맛볼 수 있는 참치캔 제품이다. 집에서 직접 볶은 것처럼 매콤새콤한 맛과 아삭한 식감을 담아 ‘동원 김치참치’ 한 캔이면 간편하게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

1인 가구가 활용하기 좋은 90g의 소용량 제품으로 한 끼 식사에 적합한 양이다. 해당 제품을 밥과 함께 볶아 김치참치 볶음밥으로 조리하거나, 두부부침에 곁들여 먹어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특히 여름철 비빔면에 고명으로 얹어먹으면 별미다.

최근 K-푸드 열풍에 따라 세계 각국에서 김치가 크게 각광 받으면서 김치로 만든 식품에 대한 수요 또한 함께 증가하고 있다. 실제 작년 김치 수출은 역대 최대인 1억4400만달러를 기록했으며, 올해 4월 기준 누계 수출액은 6110만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35.4% 상승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동원F&B는 동원 김치참치를 밥반찬의 대명사인 동원 고추참치에 이은 국민 반찬으로 육성해 나가는 동시에 해외 소비자들의 입맛도 사로잡을 계획이다. 동원 김치참치는 향후 동남아 시장 공략을 위해 할랄 인증을 받고, 미주 시장을 비롯한 해외 여러 나라에 제품을 수출해 나갈 예정이다.

동원F&B 측은 “최근 K푸드를 향한 해외 시장에서의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고, 김치를 포함한 다양한 한국 음식들이 외국인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며 “국내 소비자들은 물론 외국인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해외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