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바이오 USA‘ 참가… 신약 파이프라인 공개
일동제약, ‘바이오 USA‘ 참가… 신약 파이프라인 공개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6.11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뇨·NASH·황반변성 등 유망 신약물질 소개
(사진=일동제약 홈페이지)
일동제약은 미국이 주최하는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BIO USA)에 참가해 자사의 R&D 파이프라인을 홍보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사진=일동제약 홈페이지)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일동제약이 제약·바이오 산업 분야의 세계 최대 규모 콘퍼런스 행사에서 자체 보유한 R&D 파이프라인을 공개할 예정이다.

일동제약은 미국이 주최하는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BIO USA)에 참가해 자사의 R&D 파이프라인을 홍보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BIO USA는 제약·바이오 산업 분야의 세계 최대 규모 콘퍼런스 행사로, 기업체와 관련 종사자, 전문가 등이 사업적·학술적 교류를 도모하는 자리다. 코로나19 사태의 여파로 인해 작년과 마찬가지로 온라인 플랫폼 및 콘텐츠 등을 활용한 디지털 방식으로 개최된다. 행사 기간은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다.

일동제약은 파트너링 미팅을 통해 ▲GPR40(G단백질결합수용체40) 기전의 제2형 당뇨병 치료제 신약 개발 과제 ID11014 ▲FXR(파네소이드X수용체) 작용제 기전의 비알코올성지방간염(NASH) 신약과제 ID11903 ▲VEGF-A 및 NRP-1 듀얼 타깃 기전의 습성황반변성(wAMD) 신약 과제 ID13010 ▲낭성섬유증막전도조절자(CFTR) 기전의 안구건조증 신약 과제 ID11041 ▲급성호흡곤란증후군(ARDS) 신약 과제 ID11901 등 자체 보유한 R&D 파이프라인을 중점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당뇨병 치료제로 개발하고 있는 ID11014(후보물질명 ID16177)는 현재 유럽 임상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ID11903(NASH)은 글로벌 신약개발기업인 에보텍에 의뢰해 전임상을 진행 중이다. ID13010(노인성습성황반변성)은 글로벌 CDMO(의약품위탁개발생산기관)와 제휴를 맺고 비임상 및 임상시험용 약물을 생산 중에 있다.

일동제약 측은 “이번 행사를 통해 오픈 이노베이션 추진에 필요한 투자 및 협력 파트너를 발굴하는 한편, 수익 실현을 위한 라이선스 아웃(기술이전)도 함께 타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