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소통나선 CJ제일제당, ‘명탐정 컵반즈‘ 팝업스토어 오픈
MZ세대 소통나선 CJ제일제당, ‘명탐정 컵반즈‘ 팝업스토어 오픈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6.08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구에 위치한 스페이스 오매에서 오는 27일까지 3주간 운영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소셜 추리게임 ‘명탐정 컵반즈‘에 참여할 수 있는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열었다고 8일 밝혔다. (사진=CJ제일제당)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CJ제일제당은 소셜 추리게임 ‘명탐정 컵반즈‘에 참여할 수 있는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열었다고 8일 밝혔다.

명탐정 컵반즈는 지난달 밥, 토핑, 소스의 양을 30% 늘린 ‘햇반컵반빅(BIG)‘을 출시하며 선보인 유튜브 콘텐츠로, 탐정 역할을 맡은 나문희와 함께 두 가지 추리 미션을 풀어나가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명탐정 사무소라는 콘셉을 잡고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스페이스 오매에서 오는 27일까지 3주간 운영된다. 소비자가 직접 햇반컵반 제품과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팝업스토어는 ▲기념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과 코스튬존 ▲햇반컵반 브랜드존 ▲퀴즈를 풀 수 있는 퀴즈존과 금고존 등으로 나뉜다. 금고존에서 순금 명함 응모권을 받을 수 있으며, 참여자 중 50명을 추첨해 순금으로 만든 명탐정 컵반즈 명함에 본인 이름을 새겨 전달할 예정이다.

명탐점 컵반즈 영상은 한달 만에 조회수 330만 이상을 기록했다. 추리게임과 가상 세계관을 몰입을 반영한 것으로, 특히 MZ세대에게 선호도 높은 나문희를 햇반컵반의 모델로 발탁해 캠페인의 재미요소가 극대화됐다는 평가다.

실제 명탐정 컵반즈의 인기는 매출로도 이어졌다. 햇반컵반의 편의점 경로 매출은 콘텐츠를 론칭한 지난 5월 한 달 동안 전년 대비 20% 가량 뛰었다.

CJ제일제당 측은 “소비자들의 몰입을 이끌어낸 명탐점 컵반즈를 통해 햇반컵반은 한층 더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MZ세대와 활발한 소통을 통해 컵밥 시장 성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