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3사, ‘패스’로 농협과 인증·마이데이터 사업 협력한다
통신 3사, ‘패스’로 농협과 인증·마이데이터 사업 협력한다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5.08 0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K텔레콤)
(사진=SK텔레콤)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통신3사의 본인인증앱 패스(PASS)가 농협에도 도입된다. 패스 플랫폼을 통해 마이데이터 사업이 더 본격화 할 것으로 보인다.

이동통신3사와 농협이 패스(PASS) 앱 기반 비대면 인증 및 마이데이터 사업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패스 인증서를 농협상호금융의 모바일 금융 플랫폼인 ‘NH 콕뱅크’에 우선 적용하고, 향후 농협의 전자 금융서비스 전반으로 적용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패스 플랫폼을 통한 마이데이터 사업도 함께 추진한다. 이동통신3사는 본인 인증 과정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마이데이터 인증을 처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농협은 인증 과정에서 패스 플랫폼을 활용해 자사 마이데이터 금융 상품을 홍보하고 가입고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패스 플랫폼을 통해 수집한 자료는 특화된 자산관리를 제공하거나 파격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

특히, SK텔레콤은 비대면 인증 경쟁력 강화를 위해 패스 통합인증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는 통신사가 운영 중인 본인 확인, 전자서명, 신분증 확인 등 여러 인증 서비스를 전체 혹은 부분적으로 결합해 인증 과정을 최소화한다. 농협 비대면 금융상품 가입을 위한 인증 과정에서 보안성은 높이면서 인증 절차는 간소화해 고객의 사용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오세현 SKT 인증 컴퍼니(CO) 장은 “패스 인증 플랫폼이 사설인증 시장에서 인정을 받았다는 점에서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며 “향후 인증기술을 활용해 고객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금융을 이용하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식 농협중앙회 상호금융대표는 “이번 협약이 농업인을 비롯한 모든 고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의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며 “고객 편의 향상은 물론 마이데이터 등 새로운 시장 변화에도 적극 대응해 농업과 농촌에 실질적인 보탬이 되는 혁신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