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페이 승부수 띄운다..은행 앱 최초 우리WON뱅킹 적용 추진
우리카드, 페이 승부수 띄운다..은행 앱 최초 우리WON뱅킹 적용 추진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05.04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 앱에서 '소액신용 한도 서비스' 신청 시 최대 30만원 신용한도 제공
계좌결제 은행 연결계좌 11개로 확대...그룹 통합결제 플랫폼 구축 준비
우리카드가 우리은행의 우리WON뱅킹에 우리페이 서비스 적용을 추진 중이다.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한 디지털 지급결제 서비스 강화에 다각도로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자료=우리카드 홈페이지)
우리카드가 우리은행의 우리WON뱅킹에 우리페이 서비스 적용을 추진 중이다.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한 디지털 지급결제 서비스 강화에 다각도로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자료=우리카드 홈페이지)

[화이트페이퍼=고수아] 우리카드가 우리은행의 우리WON뱅킹에 우리페이 서비스를 탑재하는 등 우리금융그룹의 통합 간편결제 플랫폼 구축을 준비 중이다.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한 디지털 지급결제 서비스 강화에 다각도로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4일 우리카드에 따르면 우리카드는 뱅킹 앱 최초로 우리WON뱅킹 앱에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인 '우리페이'를 적용하고, 우리페이를 기반으로 한 그룹 통합결제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 우리카드는 디지털 지급결제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금융IT 기술을 기반으로 우리페이 범용성 강화 등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우리카드는 '소액신용 한도 서비스'를 우리WON카드 앱에서 최근 오픈했다. 이 서비스는 체크카드 및 계좌결제를 이용하는 고객이 우리카드 앱을 통해 해당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즉시 심사를 통해 최대 30만원의 신용한도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이에 앞서 우리카드는 '우리페이 계좌결제 서비스'를 확대 개편했다. 이에 따라 기존 우리은행 등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연결계좌가 총 11개 은행으로 늘었다.

우리페이 계좌결제 서비스 이용 방법은 우리WON카드 앱에 통합된 우리페이에서 은행 계좌를 등록하면 된다. 이후에는 우리페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즉시 출금도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는 365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삼성페이 이용 고객이라면 우리WON카드 앱에 연동해 간편결제도 가능하다. 고객은 우리 WON카드 앱을 통해 삼성페이를 실행하면 별도의 카드 정보 입력 없이 단 한 번의 클릭만으로 카드를 등록할 수 있다. 이후에는 실물 카드 없이도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간편결제를 할 수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디지털 지급결제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자 서비스 대상 폭을 확대하고 수요가 많은 삼성페이 연동, 소액신용 한도 서비스 등을 추가했다"며 "향후 우리금융그룹의 통합 간편결제 플랫폼을 구축해 최상의 지급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