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라방서 ‘미술 작품’ 선보여
현대홈쇼핑, 라방서 ‘미술 작품’ 선보여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4.29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오후 9시 현대H몰 모바일앱 '쇼핑라이브'서 방송
(사진=현대홈쇼핑)
(사진=현대홈쇼핑)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현대홈쇼핑이 미술작품 전시회를 접목한 이색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오후 9시부터 1시간 동안 현대H몰 모바일앱 내 라이브 커머스 코너 쇼핑라이브를 통해 미술 대중화 브랜드 프린트 베이커리와 협업해 미술 작품을 판매한다.

방송은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프린트 베이커리 갤러리 현장에서 생중계되며, 현대H몰 모바일앱 내 라이브 커머스 코너 쇼핑라이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린트 베이커리 소속 24년 경력 큐레이터가 방송에 출연해 미술 작품 전시회를 소개하듯 작품 감상 포인트 등 전문적인 설명을 제공한다.

방송에서는 이우환·김환기·김창열·최영욱 등 국내 유명 작가 8인의 판화 작품 100여 점을 판매한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 이우환 화백의 ‘Untitled 2013’ ▲사과 그림으로 유명한 윤병락 작가의 ‘가을향기 18’, ‘가을향기 20’ ▲물방울 작가로 불리는 김창열 화백의 대표 연작인 ‘회귀2’, ‘회귀3’ ▲해외에서도 주목받는 최영욱 작가의 달항아리 그림 시리즈인 ‘카르마 1’, ‘카르마 2’ 등이 대표적이다. 작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겐 30만 원 상당의 미술 작품 전문 설치 서비스가 제공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최근 미술품 거래 시장에서 라이브 커머스 주 시청자층인 MZ세대 수요가 늘어나고 있어 이번 방송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를 발굴해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