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11호점 오픈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11호점 오픈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4.28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활동과 청년 고용 확산 노력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순천YMCA가 운영해 왔던 ‘NO 플라스틱 카페’를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11호점으로 단장해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열린 오픈 기념식에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와 순천시 허석 시장, 순천YMCA신택호 이사장, 스타벅스 협력사인 디자인 어반 노대석 대표 등이 참석했다.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는 청소년, 어르신, 장애인, 다문화가족, 취약계층 여성들이 근무하는 지역사회 기관의 노후된 카페 등을 대상으로 시설 및 인테리어 리노베이션, 바리스타 교육, 매장 운영 노하우 등을 전수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회사 측은 이번 오픈식을 기념해 특별 제작한 텀블러 100개를 재능기부 카페 11호점에 기부했다. 이와 함께 바리스타 커피 교육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카페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재능 기부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스타벅스 송호섭 대표이사는 “스타벅스의 지속가능성 프로젝트인 ‘Better Together’의 일환으로서 순천 지역의 친환경 활동과 청년 고용을 지원하게 되는 재능기부 카페11호점을 오픈하게 되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해 나가는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