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롯데홈쇼핑과 손잡고 미디어 콘텐츠 개발 추진
KT, 롯데홈쇼핑과 손잡고 미디어 콘텐츠 개발 추진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4.27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택트 공연 사업 공동 투자 및 기획, 웹드라마 등 프로그램 공동제작 MOU
▲ (사진=연합뉴스)
▲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KT는 롯데홈쇼핑과 함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Seezn을 중심으로 미디어 콘텐츠 공동 기획에 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롯데홈쇼핑 신성빈 마케팅본부장, KT 유현중 모바일미디어사업P-TF 상무, 롯데홈쇼핑 신성빈 마케팅 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온라인 콘서트·팬미팅 등의 공연 공동 투자 및 기획 ▲웹 드라마·예능 신규 프로그램 공동 제작 ▲기타 콘텐츠 제휴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양사는 먼저 비대면 라이브 공연 및 팬미팅 형태의 유료 콘텐츠에 공동 투자해 상반기 중 결과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웹 드라마·예능 신규 프로그램을 공동 제작하는 것은 물론 제품 PPL과 같은 마케팅에 열을 올릴 계획이다.

또한 그간 쌓아 온 사업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커머스와 콘텐츠 결합의 성공 모델을 만들 방침이다. 궁극적으로 콘텐츠 소비층인 MZ 세대부터 막강한 구매 결정권을 가진 중장년층 고객까지 모두 공략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Seezn은 지난 2020년 12월 OTT 업계에서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쇼핑Live’를 진행하고, 홈쇼핑 3개사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대해 KT 유현중 모바일미디어사업P-TF 상무는 “이종 산업 간의 활발해지는 가운데 높은 고객 로열티를 지닌 롯데홈쇼핑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양사의 전문영역을 공동 활용한 이번 협력은 OTT 서비스의 지속 성장과 양사 간 상품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