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 편집 키네마스터 매뉴얼과 활용법
유튜브 영상 편집 키네마스터 매뉴얼과 활용법
  • 임채연 기자
  • 승인 2021.04.08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임채연 기자] “어렵게 느껴지는 유튜브 영상 편집도 일반적인 공부와 다를 것이 없습니다. 스텝 바이 스텝으로 매뉴얼을 하나씩 익히고 반복해서 연습하면 크리에이터의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저자

유튜브 열풍이 불면서 ‘유튜버’에 도전하려는 사람이 나날이 늘고 있다. 문제는 영상 편집이다. 다른 크리에이터가 올리는 미려한 영상을 보면 나 역시 걸맞는 수준의 영상을 올려야 하지 않나 고민하게 된다.

신간 <누구나 쉽게 하는 스마트폰 영상 편집 키네마스터>(나비의활주로. 2021)는 값비싼 카메라, 편집 프로그램 없이도 스마트폰과 키네마스터 앱만 있으면 누구나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 박찬준, 최현정은 영상 콘텐츠 제작 경력만 15년 이상이다. 이번 신간은 현장에서 여러 수강생에게 키네마스터를 가르치면서 습득한 노하우를 간결하고 알기 쉽게 정리했다. 컷 편집, 자막 입히기, 오디오 삽입, 기타 영상 효과 등등 높은 퀄리티의 영상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키네마스터 매뉴얼 및 활용법을 망라했다.

특히 단순 기술을 넘어서 영상 콘텐츠 기획자의 관점을 제시하는 부분이 주목할 만 하다. 좋은 영상을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를 ① 왜 생각했는지 ② 어떤 걸 준비해야 하는지 ③ 언제까지 실행할 것인지 3개의 포스트잇으로 정리하는 것이다.

저자는 영상 제작을 익히는 과정은 어렵게 다가오지만, 콘텐츠 기획부터 키네마스터를 통한 편집까지 단계별 학습을 이어간다면 생각보다 간단하다고 말한다. 빠른 시일 내에 영상 제작 프로세스를 습득하여 올해라도 유튜버 데뷔를 하고 싶은 분에게 일독을 추천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