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챗봇 비비’로 대고객 챗봇 서비스 고도화
KB국민은행 ‘챗봇 비비’로 대고객 챗봇 서비스 고도화
  • 최종훈 기자
  • 승인 2021.04.07 1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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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형 맞춤 서비스 및 뱅킹업무 지원
KB국민은행이 챗봇 비비를 통해 챗봇 서비스를 고도화했다. (사진=KB국민은행)

[화이트페이퍼=최종훈 기자] KB국민은행이 개인화 맞춤 서비스와 뱅킹업무 처리를 제공하는 챗봇 서비스 ‘챗봇 비비’를 고도화 했다고 7일 밝혔다.

챗봇 비비는 국민은행의 AI기술을 활용해 쉽고 간단하게 채팅으로 상담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인공지능 금융 챗봇서비스이다. 해당 챗봇은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 리브(Liiv), KB스타알림, KB마이머니 등 앱에서 365일 언제나 이용 가능하다.

챗봇 비비의 특징은 ▲실제 직원처럼 과거 가입 경험이나 보유상품 및 검색 이력 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맞춤 상품을 추천 ▲간편한 채팅 상담을 위해 초성 또는 단어 입력을 통한 질문 자동완성 기능 ▲조회 및 이체 기능을 탑재한 대화형 뱅킹서비스 등이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챗봇 비비를 통해 변화를 선도하는 차별화된 채팅 상담 서비스를 구축하겠다”며 “앞으로도 숙련된 상담 챗봇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AI 기술을 고도화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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