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라이브커머스 GS쇼핑라이브로 개편
GS샵, 라이브커머스 GS쇼핑라이브로 개편
  • 서영광 기자
  • 승인 2021.02.10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샵이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고정 편성하는 등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사진=GS샵)
GS샵이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고정 편성하는 등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사진=GS샵)

[화이트페이퍼=서영광 기자] GS샵이 라이브커머스 확대에 나섰다.

GS샵은 그 동안 초대 라이브, 모바일 라이브 등 다양한 이름으로 방송하던 라이브커머스를 'GS쇼핑라이브'로 이름을 바꾸고 앱 내에 단독 매장을 신설했다고 10일 밝혔다. 또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모바일 고객을 위해 매일 2회 이상 고정 방송을 실시하기로 했다.

먼저 비정기적으로 방송했던 라이브커머스를 GS쇼핑라이브 이름 아래 평일 오전 10시와 저녁 8시, 두 차례 정규 편성한다. 또 GS샵 모바일앱 상단에 고정 탭을 추가해 고객들이 언제든지 관련 영상을 볼 수 있도록 접근성을 확대했다.

GS쇼핑라이브 탭에는 기존 방송 영상과 함께 방송 예고, 라이브커머스 편성표, 방송알림 기능 등이 담겨 있다. 또 일방적 설명이 아닌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인터랙션 툴도 개발 중에 있다. 홈쇼핑을 단순히 모바일로 옮겨오는 방송이 아니라 퀴즈쇼와 선착순 이벤트 등 고객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는 방송 포맷을 확대할 예정이다.

GS샵은 GS쇼핑라이브 외에도 고객의 패턴에 맞춘 비정기 방송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 네이버, 11번가 등 다양한 플랫폼과 협업을 통해 GS샵 앱뿐 아니라 많은 접점에서 GS쇼핑라이브를 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GS샵 관계자는 "이번 GS쇼핑라이브 고정 편성을 시작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다양한 IT기술과 새로운 포맷의 콘텐츠를 도입해 기존 라이브커머스들과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