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아모레퍼시픽 플라스틱 공병 재활용한다
GS칼텍스, 아모레퍼시픽 플라스틱 공병 재활용한다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1.28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칼텍스 올레핀&폴리머부문 장훈 상무(오른쪽)와 아모레퍼시픽 오정화 상무가 GS칼텍스 본사에서 공병 재활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GS칼텍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GS칼텍스는 아모레퍼시픽과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플라스틱 공병의 체계적인 재활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GS칼텍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아모레퍼시픽 플라스틱 공병 100톤을 친환경 복합수지로 재활용하고 이를 화장품 용기 등에 적용하기로 했다.

아모레퍼시픽 제품 적용 비율은 올해 20%, 2025년에는 50%까지 끌어올릴 예정이다.

GS칼텍스는 그동안 폐플라스틱 재활용 소재로 만들어진 복합수지를 기반으로 자원 효율화 및 탄소 저감을 위한 친환경 원료 적용 확대에 앞장서 왔다. 복합수지는 화장품 용기, 자동차 부품 및 가전 부품 등의 원재료로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기능성 플라스틱으로 국내에서 생산 중인 정유사는 GS칼텍스가 유일하다.

자료=GS칼텍스

양사는 화장품 공병의 63%를 차지하는 플라스틱 재활용을 통해 친환경 원료 적용을 확대할 예정이다. 플라스틱 화장품 공병에 다양한 물성의 재료를 혼합해 성능, 품질의 향상 등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업사이클링 방식에 힘을 싣는다는 계획이다.

이는 기존 폐플라스틱 재활용 소재로 만드는 GS칼텍스 친환경 복합수지를 아모레퍼시픽에서 수거한 플라스틱 화장품 공병을 사용해 새롭게 생산하여 자원 순환 비율을 높이는 방식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GS칼텍스 관계자는 “탄소 배출 저감을 위해서는 친환경 리더십을 가진 기업이 순환경제 시스템 구축에 나서야 한다”며 "GS칼텍스는 지난 10년간 축적해온 친환경 복합수지 기술로 플라스틱 재활용을 위한 플랫폼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