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중소상공인 위한 AI 마케팅 솔루션 출시
KT, 중소상공인 위한 AI 마케팅 솔루션 출시
  • 서영광 기자
  • 승인 2020.12.02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직원들이 KT AI 마케팅 통합관리 솔루션 ‘마케팅코치’를 시연하고 있다.(사진=KT)
KT 직원들이 KT AI 마케팅 통합관리 솔루션 ‘마케팅코치’를 시연하고 있다.(사진=KT)

 

[화이트페이퍼=서영광기자] KT가 빅데이터와 AI를 활용해 중소상공인의 디지털마케팅을 돕는 AI 마케팅 통합관리 솔루션 ‘마케팅코치’를 출시했다고 2일 전했다.

마케팅코치는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네이버 검색광고와 인스타그램 광고를 만들 수 있게 돕는다. 계정을 연동하고 광고 예산과 기간을 입력하면 KT의 AI 추천 엔진이 이용자가 판매하는 상품이나 브랜드에 최적화된 키워드를 추천하고 광고 생성을 도와준다.

예를 들어 이용자가 캠핑용품을 파는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면 ‘불멍’, ‘캠핑 의자’ 등 캠핑에 연관된 키워드를 검색하는 네티즌의 인구특성과 키워드별 특성을 분석한다. 이를 기반으로 이용자가 운영하는 사이트로 유입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키워드를 추천하고 키워드에 맞는 최적의 시간대별, 채널별 광고를 생성한다.

또한 마케팅코치는 광고 성과를 매일 업데이트해 제공한다. PC와 모바일에서 대시보드 기능을 통해 광고 채널별 노출도, 클릭 수 등 광고 성과를 한눈에 비교하고 관리할 수 있어 예산에 맞춰 효율적인 광고 운영을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BC카드, 바이브컴퍼니 등 빅데이터 기업과 제휴해 트렌드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트렌드 분석 기능은 SNS 상에서 인기 검색어 추이 등을 분석하거나 검색 이용자의 성별·연령 등 인구 특성을 분석해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