쇄신 나선 신세계… 임원 줄이고 본부장급 70% 교체
쇄신 나선 신세계… 임원 줄이고 본부장급 70% 교체
  • 서영광 기자
  • 승인 2020.12.01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유신열 신세계디에프 대표이사, 문성욱 시그나이트파트너스 대표이사 겸 신세계톰보이 대표이사, 정의철 신세계사이먼 지원개발담당 전무 (사진=신세계그룹)
(왼쪽부터)유신열 신세계디에프 대표이사, 문성욱 시그나이트파트너스 대표이사 겸 신세계톰보이 대표이사, 정의철 신세계사이먼 지원개발담당 전무 (사진=신세계그룹)

 

[화이트페이퍼=서영광 기자] 신세계그룹이 코로나19 사태로 유통가에 엄습한 위기를 돌파하기 위해 인적 쇄신에 나섰다. 본부장급 임원 70%를 전격 교체하고 임원규모도 줄였다.

1일 신세계그룹은 백화점부문(백화점과 자회사 6곳)에 대한 임원인사를 발표하며 과감한 변화와 혁신, 미래준비, 인재육성을 목표로 본격적인 변화 작업에 착수했다고 전했다.

이번 인사로 백화점부문 기존 임원 60여명 중 약 20%가 퇴임하고, 본부장급 임원 70% 이상이 교체됐다. 새로 선임된 인원 포함 전체 임원 규모는 5%가량 줄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어느 때보다도 엄정한 평가를 통해 전 임원에 대한 엄격한 잣대를 적용하는 등 신상필벌을 강화했다”며 “승진 인사와는 별도로 인재를 적재적소에 재배치함으로써 조직에 새로운 변화를 도모하는 한편, 적극적인 인재육성을 함께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이런 기조는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향후 백화점부문의 변화 방향에 맞춰 지속적으로 변화와 세대교체를 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계열사 대표이사 교체는 총 2명이다. 신세계 면세점 사업을 이끄는 신세계디에프 대표이사에는 신세계 영업본부장 유신열 부사장을 내정했다. 재무 담당 상무도 새롭게 영입하며 코로나19에 직격탄을 맞은 면세점 사업의 재정비 의지를 굳혔다.

또 벤처캐피탈(CVC) 사업을 추진하는 신설법인인 시그나이트파트너스 대표이사에는 정유경 신세계 총괄사장의 남편인 신세계톰보이 대표 문성욱 부사장이 겸임한다.

시그나이트파트너스는 지난 7월 신세계인터내셔날과 신세계백화점, 센트럴시티가 총 200억원을 출자해 설립한 벤처 투자 기업이다. 소프트뱅크 출신으로 신세계인터내셔날에서 신사업 기획을 맡아온 문 부사장은 새로운 성장 기업을 발굴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