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중국 지하철에 투명 OLED 공급... 세계최초
LG디스플레이, 중국 지하철에 투명 OLED 공급... 세계최초
  • 김새봄 기자
  • 승인 2020.08.21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심천 지하철 차량 내부 유리창에 적용된 LG디스플레이의 55인치 투명 OLED를 승객이 살펴보고 있다. (제공=LG디스플레이)
승객이 중국 심천 지하철 차량 내부 유리창에 적용된 LG디스플레이의 투명 OLED를 살펴보고 있다. (제공=LG디스플레이)

[화이트페이퍼=김새봄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중국 베이징과 심천 지하철 객실에 차량 내 유리창용 투명 OLED(유기발광다이오드)를 세계 최초로 납품했다”고 21일 밝혔다.

투명 OLED는 OLED가 백라이트 없이 스스로 빛을 낼 수 있다는 특성을 이용해 투과율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향후 자율주행차, 항공기, 지하철 등 교통수단은 물론 스마트홈과 스마트 빌딩 등 여러 분야에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전 세계에서 투명 OLED를 양산할 수 있는 업체는 아직까지 LG디스플레이가 유일하다.

LGD는 최근 중국 베이징(6호선)과 심천(10호선) 지하철 객차에 55인치 투명 OLED를 설치했다. 이 OLED는 승객들에게 열차 운행정보, 위치, 지하철 환승정보, 실시간 항공편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일기예보와 뉴스 등 생활정보 서비스도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공급을 시작으로 철도업체 및 열차용 유리창 생산 업체들과 손잡고 주요 도시 지하철에 투명 OLED 공급을 확대할 예정이다. 글로벌 컨설팅 회사 프레시언트&스트래티직 인텔리전스는 투명 디스플레이 시장은 연평균 46%씩 급성장해 오는 2024년에는 49억 3000만 달러(약 6조 원) 규모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오창호 LG디스플레이 TV 사업부장(부사장)은 “투명 디스플레이의 쓰임은 더욱 다양해질 것”이라며 “최고의 디스플레이 솔루션 회사가 되기 위해 다양한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제품을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