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IFA 2020에서 온택트 방식 컨퍼런스 개최
LG전자, IFA 2020에서 온택트 방식 컨퍼런스 개최
  • 김새봄 기자
  • 승인 2020.08.20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IFA 2020 프레스 콘퍼런스 초청장. (제공=LG전자)
LG전자 IFA 2020 프레스 콘퍼런스 초청장. (제공=LG전자)

[화이트페이퍼=김새봄 기자] LG전자가 다음 달 3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20’에 온택트(Ontact) 방식을 적극 활용한다.

LG전자는 20일 글로벌 미디어를 대상으로 ‘IFA 2020’ 프레스 콘퍼런스 초청장을 발송했다.

이번 프레스 콘퍼런스는 다음 달 3일(현지시간) 오전 11시 독일 메세 베를린(Messe Berlin)에서 진행된다. IFA 홈페이지와 LG전자 글로벌 유튜브 채널에서도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CTO) 박일평 사장은 이날 ‘라이프 이즈 굿 프롬 홈(Life’s Good from Home)’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박 사장은 이날 ‘뉴노멀 시대’를 맞아 집을 중심으로 어떻게 더 안전하고 편안한 삶을 누릴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한다. LG전자는 그에 대한 기술 활용을 제안할 예정이다.

또 LG전자는 독일 현지에서의 오프라인 전시를 대신해 최신 가전제품과 IT 기술을 소개하기 위한 주택을 국내에 별도로 꾸몄다. 이곳을 배경으로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영상은 IFA 2020 개막일에 맞춰 LG전자 글로벌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가수 헨리가 집 안 곳곳을 누비며 다양한 가전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하고 미술관의 도슨트(전시 안내자)처럼 ‘Life’s Good from Home’의 의미를 설명한다.

뉴노멀 시대를 살아가는 한 가족의 일상을 드라마 형식으로 담아낸 영상도 공개될 예정이다. 이 영상은 고객이 직접 참여해 스토리를 구성하는 인터랙티브(Interactive) 형식으로 제작된다.

IFA 2019에 흐르는 LG전자 올레드 폭포. (제공=연합뉴스)
IFA 2019에 흐르는 LG전자 올레드 폭포. (제공=LG전자)

또한 LG전자는 내달 1일부터 3D 가상 전시장을 운영한다. 누구나 PC나 모바일로 접속해 LG전자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김진홍 전무는 “글로벌 전시회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기존과는 다른 온택트 방식의 IFA 2020을 기획했다”며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 제품과 기술을 널리 알리기 위해 다양한 영상과 버추얼 콘텐츠 등을 적극 활용해 더 많은 글로벌 고객과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