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시즌 '여행, 숙박, 이동 시' 꼭 지참해야 하는 필수 카드는?
여름휴가 시즌 '여행, 숙박, 이동 시' 꼭 지참해야 하는 필수 카드는?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9.05.10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롯데-현대카드, 숙박/여객기 이용 20% 할인 vs 적립 마일리지 카드
카드사는 여행을 떠날 때 잠을 자거나 이동 시 할인율이 높거나, 적립되는 마일리지 형태의 카드를 선보였다. (사진=픽사베이)
카드사는 여행을 떠날 때 잠을 자거나 이동 시 할인율이 높거나, 적립되는 마일리지 형태의 카드를 선보였다. (사진=픽사베이)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여름휴가 시즌이 찾아왔다. 국내외로 떠나는 여행객들이 꼭 지참해야 하는 필수품에 신용카드는 꼭 들어간다. 카드사는 여행을 떠날 때 잠을 자거나 이동 시 할인율이 높거나, 적립되는 마일리지 형태의 카드를 선보였다.

■ 숙박이나 여객기 이용 시 20% 할인 혜택

9일 여신업계에 따르면 KB국민카드는 숙박이나 다양한 여객기를 이용할 때 약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KB국민 꿀잠 알파카드’를 선보였다.

‘KB국민 꿀잠 알파카드’는 전월 결제 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호텔 등 숙박 업종과 숙박 예약, 앱(데일리호텔/야놀자/여기어때), 여객/운송 업종(고속버스/철도/렌터카/여객선/택시)에서 20%가 할인된다.

할인은 전월 결제 실적과 업종에 따라 각각 매월 5천원에서 4만원까지 차등 제공된다. 해외 직구 등 해외 가맹점 이용 시에는 월 최대 1만 5천원까지 결제 금액의 3%가 캐시백 된다.

또한 ‘KB국민 꿀잠 알파카드’는 ‘알파원 오토체인지 서비스’에 해시태그된 외식, 편의점, 커피 , 대중교통, 쇼핑, 주유, 뷰티 등 카테고리의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건당 1만원 결제 시 5%가 할인되는 카드를 선보였다.

전달 결제 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3천원, 8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5천원까지 제공된다. 카드 신청은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고객센터, KB국민카드 및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가능하며 연회비는 1만 5천원이다.  

■ 여행 시 ‘적립’되는 마일리지 카드

롯데카드는 해외매출∙롯데면세점∙전국 골프장∙롯데카드 여행서비스 및 롯데 JTB에서 1,500원당 2마일, 그 외 일반 가맹점에서는 1마일이 적립되는 ‘롯데 트래블패스 시그니처’ 카드를 선보였다. 

이같은 ‘플라이어 마일(적립된 마일)’로 롯데카드 여행 서비스를 통해 항공권을 구입하면 항공사 선택이 자유롭다. 적립 마일로 일반석을 비즈니스석으로 승급하는데 사용할 수 있으며, 롯데카드 여행서비스에서 여행 상품을 결제할 수 있다. KTX 승차권 구매 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현대카드에서는 주유나 호텔, 리조트 등에서 포인트가 적립돼 이용할 수 있는 M 계열 카드를 선보였다. 해당 카드는 워터파크나 놀이공원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카드를 사용한 데 따른 포인트가 적립된다. 총 가맹점이 3만7000에 달한다. 상품 적립율은 일부 다르지만 사용방식은 같다.

할인 적립율은 대형마트(온라인몰)에서는 2.75%, 교통은 3%, 커피/베이커리/영화/서점은 3%, 외식/통신비/온라인쇼핑은 1.05%, 백화점/면세점/주유/차량정비는 0.75%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