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은 통한다’... KB금융그룹 아름다운 행보
‘진심은 통한다’... KB금융그룹 아름다운 행보
  • 박재찬 기자
  • 승인 2018.12.01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금융그룹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우리 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사진제공=KB금융그룹)

[화이트페이퍼=박재찬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우리 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특히 KB금융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는 가하면, 다문화 가정 및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사회취약계층 지원은 물론 사회 각 분야, 계층에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KB금융그룹은 국민에게 받은 사랑을 희망으로 돌려드리는 ‘국밍의 금융그룹’이 되기 위해 미래세대와 지역사회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고 1일 전했다.

■ 함께 꿈꾸는 희망

KB금융그룹은 우리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공평한 배움과 체험의 기회를 누릴 수 있는 교육·문화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KB금융은 KB스타 경제교실은 지난 2012년부터 ‘경제·금융교육’을 그룹 대표 사회공헌사업으로 정하고 다양한 형태의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소외계층 청소년들의 음악적 재능을 키워주는 ‘KB청소년음악대학’사업과 장애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을 찾을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하는 KB희망캠프를 개최하고 있다. 이 밖에도 학습멘토링, 다문화멘토링, 교복지원, 공부방 조성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들이 ‘청소년의 멘토 KB!’ 라는 브랜드로 재탄생했다.

함께 살아가는 기쁨

KB금융그룹은 다문화가정 및 다문화 청소년들이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이 ‘외국인 근로자 한국문화체험’으로 명절에도 귀국이 어려운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한국의 전통음식과 전통문화체험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다문화 청년들의 취업 지원을 위한 ‘KB스타비 다문화 기술학교’도 다문화 사회공헌활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세종학당재단과 함께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후원하는 가하면, KB손해보험은 다문화 가정 어린이 50여명을 초청해 ‘KB희망드림캠프’를 진행하기도 했다.

함께 나누는 사랑

KB금융그룹은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기 위해 사회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공익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KB카드는 ‘생각을 나누고 사랑을 더하다’ 프로젝트로 온라인 매체를 통해 고객들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나눔공유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KB증권은 ‘Hands-on(이하 핸즈온)’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핸즈온은 봉사자가 직접 기부물품을 만들어 전달하는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으로 시간,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누구나 생활 속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KB위기동물구하기 캠페인, 스타나눔 Zone 숲 조성 캠페인, KB스타드림봉사단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KB금융그룹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금융그룹으로 우리 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가는 ‘가장 존경받는 기업시민’이 되기 위해 사회적 책임이행, 지역사회 동반성장, 나눔문화 확산을 기본방향한다”며 “KB금융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이 건강한 금융생태계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